일본의 AI 시장 성장을 함께 합니다 : 슈퍼브에이아이 일본 법인 설립

일본의 AI 시장 성장을 함께 합니다 : 슈퍼브에이아이 일본 법인 설립

일본 법인 설립 배경


일본은 인구 노령화와 인력 부족 등으로 인해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동시에, 새로운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에 적극적으로 도전하려는 니즈가  큰 시장입니다.  

슈퍼브에이아이는 이런 성장 가능성을 보고 일본에 법인 설립(Superb AI Japan)을 진행했습니다. 일본 진출을 통해 자사의 AI 기술을 일본 시장에 도입하고 기업과 협력하여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AI 모델 개발의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슈퍼브에이아이는 모두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일본에 진출함으로써 일본 AI 시장에 더 큰 영향을 미치고 시장 잠재력을 최대한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일본은 이미 AI 선진국으로 많은 첨단 기술과 제품이 만들어지고 있지만 대다수의 일본 기업들은 효율성을 높이고 변화하는 규제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최신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일본의 많은 기업들이 슈퍼브에이아이와 함께하며 레거시 시스템에서 벗어나 미래에 대비한 운영을 지원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새로운 파트너와의 협업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김현수 CEO


일본 기업들이 머신러닝 데이터 자동화 플랫폼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점


일본은 인력 비용이 높은 나라이기 때문에 인건비를 줄이기 위해서는 슈퍼브에이아이와 같은 데이터 라벨링 플랫폼을 도입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일본 문화 특징 중 하나는 고도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추구한다는 것이고 이는 AI 모델 개발을 위한 전처리 작업에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 인구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부족 이슈 해결
일본은 인구 고령화로 인해 노동력 부족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비단 일본의 문제만은 아니긴 하죠.) 모델 개발을 위한 라벨링 작업이 자동화 되지 않는다면 상당 수 노동력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 작업을 자동화 하기 위해 많은 AI 개발 기업들이 자동화된 웹 기반 AI 개발 협업 플랫폼을 사용중에 있고 노동력 이슈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 정확하고 꼼꼼한 데이터 검수
일본은 정확성과 꼼꼼함에 대한 인식이 높습니다. 데이터 라벨링 작업에서도 높은 정확성과 꼼꼼함을 필요로 하죠. 라벨링 및 검수 절차를 자동화하는 머신러닝 플랫폼을 도입으로 높은 정확도의 데이터를 구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높은 고객 만족도
머신러닝 플랫폼에서는 고객의 요구사항에 따라 데이터 라벨링 작업을 수행할 수 있어 일본과 같이 고객 만족도 또는 높은 서비스 마인드를 가진 곳에서 유용합니다.


더 나아가 글로벌 AI 시장 대중화에 기여하겠습니다

글로벌 AI 모델 개발 시장은 빠르게 확대되고 있으며, 시장규모는 향후 수십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양한 산업에서 자동화, 데이터 분석 및 머신 러닝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AI 에 대한 수요는 높아지고 있고 AI 모델이 더욱 정교해지고 있음에 따라 미래에는 훨씬 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어요.

슈퍼브에이아이는 기업이 성공적으로 AI를 도입할 수 있도록 구축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지원하여 플랫폼과 기술을 일본 뿐 아니라 글로벌 어디에서나 손쉽게 AI 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