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브에이아이 창립 5주년을 맞이하며

슈퍼브에이아이 창립 5주년을 맞이하며

슈퍼브에이아이가 창립 5주년을 맞았습니다. 슈퍼브에이아이는 2018년에 설립되어 AI가 필요한 기업의 데이터 품질을 개선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MLOps/DataOps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슈퍼브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 팀은 데이터 수집 및 사전 처리에서 모델 배포 및 모니터링에 이르기까지 전체 머신 러닝 수명 주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지난 5년간 꾸준히 성장하여 고객 기반을 확장하고 제품 기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 해왔습니다.

“우리 팀을 믿고 지지해 주는 고객사와 협력 파트너들의 지원이 있어 5년간 성공적으로 성장해올 수 있었습니다. 성장에 공헌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 김현수 Co-founder& CEO

지난 5년을 돌아봅니다


- 2018년 : 데이터 라벨링 서비스 출시
미국과 한국법인을 설립하고 데이터 라벨링 서비스를 시작했고, 전문적인 라벨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업 부설 연구소를 설립했습니다. 고객사들이 효율적이고 정확한 데이터 라벨링을 통해 AI 모델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도록 기술 및 인력 측면에서의 전문성을 견고히 하고자 노력했습니다.


- 2019 ~ 2020년 : Y콤비네이터 수료, 데이터 서비스를 위한 플랫폼 런칭
데이터 팀의 라벨링 고충을 해결하기 위한 머신러닝 데이터 학습 플랫폼인 ‘슈퍼브 플랫폼(구 스위트, Suite)’를 런칭하며 세계적인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기관인 와이콤비네이터(Y-Combinator)의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수료하고 시드 투자 유치를 완료했습니다.

플랫폼의 독자적인 기술을 인정받아 계속해서 미국에 특허를 출원하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CIO Review ‘2020년 가장 주목받는 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Top 20’, ‘포브스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 30인 선정’ 등 기술력은 물론 사업성도 인정받았습니다.


- 2021 ~ 2022년 : 시리즈A, B 투자 유치 성공 및 북미권 사용량 증가
11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220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를 성공했습니다. 김현수 CEO는 미국의 IT 전문지 MIT Technology Review '한국 35세 이하 최고 혁신가'로 선정, ‘정보 통신 발전’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및 최연소 4차 산업혁명 위원으로 위촉되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북미권의 데이터 플랫폼 사용량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시기였습니다. 커스텀 오토 라벨링의 기능이 더욱 정교화 되고 데이터 작업의 속도를 대폭 개선했습니다. 플랫폼의 누적 학습 데이터가 1억개+ 를 돌파했습니다.

- 2021년의 슈퍼브에이아이 돌아보기
- 2022년의 슈퍼브에이아이 돌아보기

- 2023년 : 제품 및 서비스 고도화 및 글로벌 성장세

2023년 1분기는 플랫폼의 큐레이트 신기능 출시 및 커스텀 오토 라벨의 사용성을 개선하고 라벨링 앱 모듈화 등의 레이턴시 감소 등의 주요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MLOps/DataOps 플랫폼으로서 정기적으로 기능이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또한, 성공적으로 일본 법인 설립을 완료했습니다.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우리 팀은 미래에 대한 열정과 비전으로 계속해서 나아가고 있습니다. AI 기술을 사용해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고 각국의 데이터 팀들이 그들의 능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도록 고도화된 MLOps/DataOps  플랫폼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인공지능 기술이 더욱 발전하고 성숙해지는 미래를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